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주가가 24만원선을 뚫고 26~27만원선을 왔다갔다하는데 이는 당연히 SK하이닉스와 연관이 있겠다. SK하이닉스가 매 분기당 3조원의 영업이익을 낼것이 확실시 되면서 주가가 한단계 점프되었는데 한가지 변수가 있다. 바로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통신비 인하 정책이 문제인데 골짜가 기본료 인하 표준요금제 도입등 통신사들에게는 굉장히 불리한 내용들이다. SK텔레콤 고객이 제일 많기 때문에 제일 큰 타격을 입을것으로 보이지만 필자는 오히려 긍정적인 측면을 한번 생각해본다. 그동안 통신사들에게는 탈통신이라는 목표가 있었는데 그에 대한 대응책이 한단계 빨리 나올 계기가 될것으로 본다. 그래서 새로운 사업으로 과감하게 나가 볼수 있는 기회로 보는데 다른 분들의 의견을 어떨지 궁금하다. 필자는 SK텔레콤에 대해  보유하시라는 의견을 드린다.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상장된지 영업일 기준 3일만에 주식의견을 내게 되었다. 외국인, 기관들이 막대하게 팔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매도 물량은 거의 다 나왔다고 본다. 외국인들이 팔면 보통 주가가 떨어지는데 오히려 오른 경우를 봐서는 한번 사봄직도 하다 싶다만 아직 상장된지 며칠되지 않아 섣불리 판단하기가 어렵다. 허나 셀트리온의 재무제표를 보면 올해 매출액이 1조원을 돌파할것으로 보이고 셀트리온헬스케어 명의로 된 빚들을 갚고 있다는 소식이 어제 나와 호재가 많이 나왔다. 그런 면에서는 또 한번 매수 타이밍을 재볼수 있다고 본다. 아직 판단은 왔다갔다하지만 관심종목에 한번 넣어봐야 겠다. 그리고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서로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도 있으리라 싶다.

 

본 내용은 투자에 도움을 줄 뿐 수익을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투자행위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하에 소신껏 하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