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SK텔레콤을 소개해 드린다. 필자는 통신주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그 이유는 보통 경기방어주라 여겨지는 통신주들이 이제는 성장주로서 전환될 조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 문재인 정부 들어서 통신주에 대한 규제가 점점 많아졌다. 원가공개라던지 보편요금제 등등 사업하기 쉽지 않은 환경인건 사실이다. 더구나 5G 주파수 경쟁까지 앞두고 있기 때문에 여기저기 돈 나갈데가 너무 많다. 그래서 올 초 27만원이었던 주가가 지금 22만원까지 내려간거에 대해서도 바닥이 얼마일지 감이 오지 않는다. 통신주들 중에서 SK텔레콤은 5G산업을 주도하는 대장주로서 기능을 할것으로 보는데 바닥을 확인하기 까지는 매수를 자제하시고 반등하는 가격이 보일때 매수가 적당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더구나 지금 주가면 시가배당률이 4퍼센트를 넘나들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다라고 말씀 드린다.

 

 

  그동안 주식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동안 가장 괄목상대한 종목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당연히 SK하이닉스이다. 이전에도 SK하이닉스는 많이 추천드렸지만 이렇게 많이 오르고 실적이 좋아질지 솔직히 몰랐다. 올해 2분기에 사상 최대실적을 쌓을것이라는 뉴스가 많이 나오면서 오늘도 상승마감했는데 필자는 솔직히 10만원을 보고 있다. 그러니 지금 가격은 싼편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반도체 업황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긍정적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오히려 반도체 시황은 지금이 시작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D램 업황은 물론 시스템반도체 또한 나빠지지 않는 이상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괜찮을거라 말씀드리고 싶다. 8만원이 지지선이고 위로는 열려 있기 때문에 투자의견으로는 매수를 추천해 드리고 싶다.

 

본 내용은 투자에 도움을 줄 뿐 수익을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투자행위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하에 소신껏 하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