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주부터 액면분할 거래정지가 시작된다. 그 기대감으로 오늘 올랐는데 외국인들이 지속적으로 팔아제끼는 모양새다. 이게 단순히 반도체 업황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때문인지 아니면 액면분할에 부정적 의견 때문인지 아니면 포트폴리오 재조정 때문인지 알수 없지만 어쨌든 그점은 조금 아쉽다. 오늘 삼성전자에 개미투자자 1인이 액면분할에 대한 기대감으로 2천억원어치 사들였다는 뉴스가 나왔는데 필자 역시 액면분할 이후 좋은 결과를 예상한다. 세계 여러 반도체 회사를 비교해도 실적에 비해 삼성전자는 저평가 되어있고 올해 사상최대 실적은 불보듯 뻔하기 때문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분기배당으로 인해 주주가치 환원이라는 좋은 명분도 있다. 5월 3일까지 매매정지 4일부터 시작인데 매매정지가 풀림과 동시에 매입시작하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권해 드린다.



  문재인 정부 들어 한국전력 주가가 지지부진하다. 탈원전 이슈가 나오면서 지지부진한것도 있지만 재작년 실적이 잘 나온거에 비해 작년과 올해 실적이 다소 아쉽다는게 문제다. 많은 증권 분석업체들이 탈원전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보내고 한국전력 주식이 매력없다고들 하는데 필자는 정 반대로 본다. 지금 당장은 실적이 깎이고 매력없다 하더라도 장기적으로 보면 한국전력은 수익성을 한단계 더 업해서 늘릴수 있다고 본다. 그래서 지금 지지부진한 주가가 오히려 매수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매매동향에서도 보듯이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팔고 있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장기투자를 하는 기관들이 꾸준히 매수하고 있는 형국을 보면 장기투자로써 괜찮아 보인다. 주가가 더이상 여기서 떨어지지 않을것이라 보고 조금씩 모아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더구나 내일 남북정상회담이 있는데 남북경협주로도 한국전력은 새 시장을 개척한다는 명분도 있다. 그래서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권해 드린다.


본 내용은 투자에 도움을 줄 뿐 수익을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투자행위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하에 소신껏 하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