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주식을 1조원 정도 보유하고 있다는 외국계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이 현대차와 현대모비스를 합병해 지주사로 전환해라는 요구를 해왔다. 현대차가 기존에 밝혔던 현대글로비스를 중심으로 한 지주사 개편에 사실상 반대한 모양새라 큰 진통이 예상된다. 그리고 엘리엇이 높은 배당성향과 적절한 배당정책을 요구해 회사 입장에서는 좀 난처하고 주주입장에서는 유리한 방안을 제시했다. 현대차가 어떻게 대응할지를 봐야겠는데 이미 우리는 엘리엇에 의해 삼성이 적극적 주주환원 정책을 펼치고 있는 것에서 보듯 어느 정도 예상은 갈것이다. 현대차 그룹이 전혀 엘리엇의 주장에 대해 무시하지는 못하리라 본다. 그래서 배당성향 확대는 늘릴것으로 보는데 지주사 개편은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다. 사실 현재 현대차 기아차가 침체에 빠진 상태라 보유하고 있는 현금을 풀기도 쉽지 않고 지주사 개편에 오너일가의 자산이 수조원이 투입되어야 해서 이래저래 돈 들어갈데가 많다. 그래서 주가 흐름은 하향을 예상하는데 두고 볼일이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권해 드린다.




  신라젠이 2거래일 연속 급락했다. 10만원대에서 8만원대까지 떨어진건데 현재 모든 제약주들이 진통을 겪고 있다. 앞서 삼성바이오로직스 소개해 드릴때도 바이오주에 대해서는 현재 기대감만 있어서 실적이 뒷받침 해주지 못하면 주가는 급락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씀 드렸는데 너무 일찍 현실이 되어버린 감이 있다. 지금 가격에서 더 떨어져도 할말은 없지만 신라젠 역시 답이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신라젠이 간암 항체 개발등 많은 실적이 있어보이지만 실은 부산대 연구소 부속 작은 연구소에서 개발이 이뤄지고 있고 뚜렷한 실적이 나지 않고 적자만 쌓이고 있는 판국이라 쉽게 매수하기 어렵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이런 회사 주식은 당분간 쳐다도 보지 않는게 낫겠다라는 말씀을 드리며 현재 주가가 더 떨어져도 어쩔수 없으니 손절하시라는 조언도 해 드린다.


본 내용은 투자에 도움을 줄 뿐 수익을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투자행위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하에 소신껏 하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